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스페셜 클리닉 피부관리 피코레이저로 한번에


하얗고 잡티 없는 피부는 동안의 상징이며 미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피부는 자외선, 체질,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의 다양한 이유로 관리가 쉽지 않다.
특히 자외선은 1년 내내 우리의 피부를 괴롭히고 있으며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의 원인이 된다. 이 같은 색소질환은 피부를 그늘지게 만들어 어둡고 칙칙한 인상을 주게 되며, 한번 자리잡은 기미나 주근깨의 경우 쉽사리 사라지지 않는다.
얼굴부분에 갈색색소가 불규칙한 형태로 침착 되는 것을 기미라고 하며, 눈 밑 광대뼈 부위와 이마 코 등에 주로 생긴다. 기미는 햇빛을 받으면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세포인 멜라노사이트가 활발해지면서 생겨나는 것이 대다수다.
이 밖에도 기미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여성 호로몬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임신, 피임약 복용, 난소 종양 등 자궁에 질환이 있을 때도 생겨나 건강의 적신호를 나타내기도 한다.
색소침착으로 고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을이 되면 자외선의 양이 적어지므로 자연스럽게 피부톤이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미 색소침착이 진행된 피부는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해도 자연 치유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흔희 천연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미용팩을 바르거나 미백 화장품 등을 통해 셀프케어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문적인 치료가 병행되지 않은 민간요법과 피부관리는 오히려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에 맞는 올바른 피부톤 개선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 피코플러스 장점

▶ 기존에 치료가 힘들었던 기미, 색소침착, 오타모반 및 문신치료 등 다양한 색소질환
   치료에 효과

▶ 피부에 열손상을 최소화하여 부작용이 적으며, 색소질환 크기, 깊이 및 색상에 따른 
    맞춤형 시술 가능

▶ 기존 나노초(10억분의1)단위의 레이저 보다 빠른 피코초(1조분의1)단위로 레이저가
    조사되어 듀얼파장을 사용하며 빠르고 높은 치료효과 기대

▶ 시술시 통증이 적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가능

 

부천

전문의 사진

류영식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