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스페셜 클리닉 피부고민 해결사 플라듀오, 맞춤 시술의 세대교체

개인의 피부를 내외부 환경은 지속적으로 위협적이다. 이 순간에도 노화는 진행되고 있을 뿐 아니라 2020 팬더믹인 코로나19 상황 속 마스크 일상화는 ‘마스크 트러블’을 가져왔다.  예측할 수 없는 환경이지만 눈부신 피부 과학의 발전은 이러한 트러블과 함께 안티에이징을 위한 지난한 싸움을 해 나가야 하는 우리에게 위로가 된다.  

 

최근 플라즈마의 원리를 활용한 의료계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고체, 액체, 기체와 함께 물질의 4번째 상태를 의미하는 플라즈마는 물리적/화학적 작용이 동시에 일어나 아주 미세한 크기로 방출돼 피부 속으로 침투, 유해균을 살균함과 동시에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재생 능력을 현저히 증가시킨다. 때문에 모든 사람들의 고민인 안티에이징이나 아토피 등의 피부트러블의 세심한 관리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

수원칼럼이미지1.png

피부고민 해결사로 주목받고 있는 플라듀오의 핵심 원리는 위의 플라즈마이다. 질소(N)와 아르곤(AR) 플라즈마를 동시에 사용하는데 기체에 열 에너지를 가해 원자들이 분리되어 있는 상태인 플라즈마를 통해 자극 없이 피부 속에서 작용하여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생성 주기를 증가시키고 전반적인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아르곤 플라즈마는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질환 완화에 도움이 되며 질소 플라즈마는 색소 질환과 피부 노화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임상 결과 나타났다.

 

무엇보다 치료 과정에서의 피부 자극과 통증이 덜하다는 점인데 마취없이 치료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피부 타입에 적용할 수 있다. 시술 시간도 5분에서 10분 내외로 짧아 번개레이저로도 알려져 있다.

 

본원에서는 여드름의 경우 매주 플라듀오와 아트레이저를 탄력은 매주 플라듀오와 제네시스 레이저를 진행하는데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다. 대체적으로 여드름 치료를 아프지 않게 치료하고 개선되어서 좋다는 게 환자들의 반응이다. 피부가 부드럽고 환해지는 느낌도 들어 주변에서 피부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듣는다고 한다.

수원칼럼이미지2.png

임상결과 피지 잡는 레이저로 여드름의 근본 원인을 해결해주는 아트레이저와 병행 치료시 여드름 염증완화 및 재발방지에 도움이 되고 있다. 전반적인 탄력 개선 역시 제네시스 레이저와 진행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치료가 까다로운 손발톱무좀의 경우도 전용 레이저인 오니코레이저와 함께 치료시 발톱 개선효과가 뛰어났다.

 

아직도 연구가 한참 진행 중인 핵융합 분야의 플라즈마를 활용한 플라듀오 프로그램이지만 기존 치료와의 시너지를 넘어 피부 속에 침투되어 환경을 재편하고 있다는 것은 점점 명확해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맞춤 시술이 대세가 되는 요즘, 새로운 피부 고민 해결사로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다만, 여러 측면에서 확실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시술은 결과 불만족, 부작용 등을 가져올 수 있다. 피부과 선택 시 단순히 이벤트, 할인 가격에 혹하기 보다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의 진단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원

전문의 사진

박세영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