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스페셜 클리닉 간편하지만 효과적인 항노화 치료, 수소 토닝

 여러분들은 수소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수소 원자(H)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가장 작은 원소이지만 우주 질량의 75%를 차지할 만큼 풍부합니다. 수소 분자(H2)는 무색, 무향, 무미의 무독성 기체로 너무 가벼워서 지구 대기권에는 매우 극소량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이산화탄소를 만드는 화석 연료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소 전기차와 같이 수소를 에너지원으로 대체하는 수소 경제가 각광을 받으면서 그 어느때보다 수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소는 피부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피부세포 속 미토콘드리아는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활성산소를 만들지만 인체 내 항산화 시스템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정도의 양입니다. 하지만 자외선과 공해물질에 노출, 물리적 충격 등에 의해 활성산소의 양이 급격히 증가되면 충분히 해결하지 못하고 증가된 활성산소가 미토콘드리아 세포벽이나 미토콘드리아 DNA에 손상을 주어 세포 손상을 일으키면 결국 다양한 피부 질환과 피부 노화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미토콘드리아 속 수소의 작용-cnp.jpg

       


수소는 분자량이 매우 작기 때문에 수소가 포함된 물을 피부에 분사하는 과정에서도 피부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 안쪽까지 쉽게 침투하여 증가된 활성산소들을 제거함으로써 세포를 보호하고 피부에 항산화, 항염증, 항노화, 항알레르기 작용을 합니다 .

     

  피부에 수소 침투 효과-cnp.jpg

                                                             

이러한 사실은 일본의과대학의 오타 시게오(Ohta Shigeo) 교수팀이 2007년 세계적 권위지인 “Nature Medicine”수소가 몸 안의 가장 해로운 활성산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한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한 후 현재까지 많은 질병 분야에서 수백 편이 넘는 수소수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들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네이쳐 논문 그림-cnp.jpg

 

그러면 어떻게 충분한 농도의 수소를 피부 속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요?

 

하이드로 임팩트는 전기를 이용한 수전해 방식으로 물에서 수소와 산소를 분리하여 수소를 만들어내고 워터젯 방식의 강한 분사를 이용하여 수소수를 피부 속으로 전달합니다. 수소수에서 분리된 작은 수소 분자들은 피부세포 속으로 들어가 가장 강력한 악성 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실 라디칼(OH-)과 결합하여 정상적인 물(H2O)이 되어 땀과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하이드로 임팩트-cnp.jpg

                                                                                            

이와 같이 하이드로 임팩트를 이용한 수소토닝은 레이저 토닝 치료에 예민한 분들에게도 자극 없이 항산화 작용을 통한 미백 효과를 전해줄 수 있으며 세포속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회복시켜 세포의 DNA를 보호하여 항노화 작용을 할 뿐 아니라 콜라겐 합성 증가에도 도움을 주는 치료입니다.

 

수소수 멜라닌색소 주름형성 억제-cnp.jpg

 

이외에도 수소수의 항염 작용과 항알레르기 작용은 염증성 여드름, 민감성 피부, 홍조증, 아토피 피부염, 지루 피부염, 지루 두피염 등의 다양한 피부 질환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포토닝 적응증-cnp.jpg

                    

 

이제 노원 차앤박 수소 항산화 치료센터에서 수소 토닝 치료를 통해 광노화로 지친 피부와 기미, 여드름으로 실음하는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한봉균 원장 [ 노원 CNP 차앤박피부과 Tel 02-933-0571 ]

              

노원

전문의 사진

한봉균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