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흉터 매끄럽고 투명한 워너비 스킨을 위한 흉터모공 치료법

개개인의 피부 고민은 하나로 정의 내릴 수 없다. 우리 피부 면적의 10분의 1도 안되지만 얼굴은 다른 부위에 비해 다양한 굴곡과 구조, 환경에 놓여 있다. 이러한 상황을 논외로 하더라도 개인의 이목구비, 생활 습관에 따라 얼굴의 피부 상태와 고민은 각양각색이다. 연령대별로 또는 남녀, 직업군에 따라서 구분이 되기도 하지만, 환자로 만나면 그때부터는 1:1 맞춤치료가 되고 만다. 개개인의 피부주치의가 필요하다는 말은 괜히 나온 게 아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누구나 다 맑고 투명한 피부, 흉터나 모공 없는 매끄러운 피부를 원한다는 것이다. 


5월닥터칼럼 (3).gif

울퉁불퉁의 가장 큰 요인 : 흉터와 모공

피부 표면이 고르지 않고 울퉁불퉁해 보이는 가장 큰 요인은 대부분 여드름 흉터와 커진 모공 때문이다. 흉터의 경우 여드름 발생시 염증이 심하거나 부주의한 관리로 인해 진피층까지 손상이 될 경우 움푹 패이는 형태로 나타난다. 모공은 피지 분비 과다와 노화로 늘어나며 매끄러운 피부의 최대 적이 된다. 무엇보다 흉터, 모공 두가지 모두 자연스럽게 원상 복구가 되지 않으며 조기에 치료하지 못할 경우 노화가 진행되면서 더욱 심해진다는 공통점이 있다. 모공과 흉터 치료는 알려진 바와 같이 까다롭고 간단치 않다. 치료 시기를 놓쳤을 경우엔 더욱 그러한데 흉터와 모공 치료는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질환과는 달리 뒤늦게야 치료의 필요성을 인지하여 치료 적기를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세가지만 기억하자 : 조여주고, 채워주고, 풀어주고

따라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복합적으로 접근하게 되는데 메디컬 스킨케어의 묘미는 바로 여기에 있다. 각양각색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는 레이저와 시술 프로그램을 조합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흉터의 경우는 흉터 아래쪽에 뒤엉켜 새 살이 차오르는데 방해가 되는 섬유조직들을 끊어 재생의 길을 풀어주는 서브시전과 진피층의 피부 재생을 극대화하는 DRT진피재생술을 복합적으로 진행한다. 흉터보다 모공 해결이 우선인 경우는 프락셔널 고주파 방식으로 피부 재생을 도와 피부 속을 쫀쫀하게 조여주는 인트라셀DRT와 재생효과의 부스터 역할을 하는 PDRN 주사를 함께 시행하는 것이다. 모두 진피층을 활성화하고 피부 재생을 극대화하여 피부 속에서 새살이 차올라 채워 흉터와 모공을 해결한다. 시술은 마취연고 도포 후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모공 또는 흉터 치료의 목적에 따라 서브시전-인트라셀-DRT-PDRN주사 순으로 진행되며 시술 후 관리로 진정 및 보습을 위한 차앤박피부과 특화 프로그램으로 마무리한다.  

5월닥터칼럼 (2).gif

여드름 흉터나 모공 치료는 피부 속의 진피층을 활성화하고피부 재생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술로 치료시 개인차가 있지만 어느 정도 통증을 동반한다. 치료 후 환골탈태의 결과를 위한 불가피한 과정인데 임상 사례로 보면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한 달 간격으로 3회 진행시 울퉁불퉁한 흉터와 모공 개선하는 효과가 크다. 


서두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우리 얼굴의 피부는 오묘하다. 그만큼 문제가 생겼을 때 접근 방법 역시 동일할 수는 없다. 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함께 워너비 스킨에 대한 목표를 정 다음 치료 스케줄에 설계하는 게 우선이다. 매끄럽고 투명한 워너비 스킨을 위한 흉터/모공 치료의 길, 나만의 피부주치의와 함께라면 가능하다.  


건대입구

전문의 사진

김세연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