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주름ㆍ탄력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리프팅 복합 솔루션

피부 외부 환경이 녹록치 않다. 무엇보다 노화는 시간의 원리와 같아서 지속적으로 쉼없이 진행되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그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환경이 주어지는 요즘. 세계적인 기상이변과 봄과 가을이 사라진 우리 나라의 환경 변화도 맹위를 떨치는 당장의 폭염만큼이나 두렵기까지 하다. 피부의 스트레스는 더욱 말이 아니다. 팬더믹 현상으로 마스크 속에 갇힌 우리 피부는 아우성 중이고 무엇보다 민 낯의 일상화로 자외선에는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고 있다. 최근 피부과를 방문하는 3050 연령대를 보면 트러블과 더불어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들을 풀어 놓는다. 공통적으로 "어딘지 모르게 늙어 보인 것 같다"는 하소연이다. 앞에서 언급한 피부의 가혹한 외부 환경이 가져온 외적 노화의 결과다. 


1.png

어딘지 모르게 늙어 보인다는 부분은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주름이나 색소침착을 넘어 탄력 저하로 귀결된다. 피부 탄력 저하는 하루 아침에 일어나는 현상이 아니라 주름이 쉽게 생기며 칙칙해 보이다가 모공까지 늘어져 넓어 보이는 등 총체적인 난국이 해결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종합적인 결과다. 피부 처짐 개선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이 갖고 최근 고주파 치료가 대세로 떠오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명동 차앤박 피부과의 해법은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복합 솔루션 제공이다. 다양한 원인엔 그에 맞는 복합적인 치료 방법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이퍼(고강도집속 초음파) 대명사인 슈링크 초음파 리프팅 프로그램으로 노화로 인해 처져 있는 피부를 당겨 리프팅 효과를 주고 슈링크로 해결되지 않는 눈가, 팔자 잔주름과 피부 속 탄력 개선은 니들 알에프(포텐자 또는 인트라셀) 프로그램으로 잡아 준다. 위의 리프팅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효과가 나타나 서서히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방법이지만 치료 직후 즉각적이거나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에어 리프팅인 쉬맥스 프로그램과 보톡스 요법을 병행한다. 


이렇게 피부 속부터 탄력을 잡아주고 당겨주는 원리로 피부 탄력 개선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어딘가 늙어 보인다고 했던 환자가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면서 잔주름은 물론 모공이 많이 쫀쫀해지고 피부 탄력도 좋아졌다며 미소 지을 때가 가장 반갑다. 유지 치료를 위해 6개월에 1번씩 밖에 치료 못했는데도, 3년전 사진보다 오히려 리프팅된 턱선과 피부결을 현재 사진에서 확인했을 때도 환자와 함께 뿌듯해 한다. 

 

환자에 따라 맞춤 시술을 하자는 차원에서 자연스럽게 리프팅이 진행되는 방식과 빠른 효과를 내는 방식으로 제안하고 있으며 두가지를 병행하는 경우도 있다. 유행하는 시술법 보다는 개인의 상황에 맞춰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차앤박피부과의 임상 노하우와 메디컬 스킨케어를 병행하여 효과를 증진시키고 있다.


앞으로 피부 환경은 더욱 악화될 것이다. 다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피부주치의를 통한 예방적 관리가 더욱 필요한 대목이다. 균형 잡인 생활방식과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철저한 세안 등의 기본적인 스킨케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2.png

 


하이퍼(슈링크)는 피부진피층과 섬유근막증에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활용하여 피부표면에 손상없이 조직내 열 응고점을 형성시키고 응고 수축된 조직은 피부를 당기게 되어 리프팅 효과를 준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리프팅 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시술 후 직장 생활 및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게 가장 강점이다. 시술 후 4주~12주에 거쳐 자연스럽게 리프팅 된다.


포텐자 (POTENZA) 또는 인트라셀(INTRACEL) 프로그램은 프락셔널 방식의 특수 미세 바늘이 진피층의 원하는 깊이에 RF Energy(고주파)를 하는 방식으로 표피 손상을 최소화하여 회복기간이 짧고 원하는 깊이에 정교하고 안전하게 콜라겐을 재생시키는데 효과적이다. 거친 피부결, 피부처짐으로 고민도 해결해 준다. 시술 후에는 당일 세안은 어렵고, 일주일 정도는 재생 크림을 발라 피부 재생을 도와야 한다. 


공기압을 이용한 에어분사 방식의 에어리프팅인 쉬맥스는 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크지 않고 시술 후 일상으로 바로 복귀할 수 있어 간편하지만 효과는 기대이상의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어 인기다. 강력한 에어분사로 포도당을 피부 진피내에 침투시켜 콜라겐을 생성하는 섬유아 세포를 자극하면서 리프팅 된다. 열에너지가 아닌 운동에너지를 이용하여서 화상 부작용이 없으며 시술의 일시적인 조금의 멍이 들 수 있다. 두피에 시술해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2시간 정도는 약물침투에 의해서 약간 올록볼록한 느낌이 들 수 있다. 




명동

전문의 사진

양정은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